Mimi Box

끝이 없는 여정, 나만의 퍼스널 컬러 진단하기 본문

Fun Knowledge _ 재미있는 정보

끝이 없는 여정, 나만의 퍼스널 컬러 진단하기

미미박스 Mimi Box 2024. 7. 18. 17:24
반응형

 

 

퍼스널 컬러는 나에게 어울리는 색들로 잘 활용하면 자신을 돋보이게 할수도 있고

스타일링이나 메이크업에도 도움이 많이 되는데요

이게 정확하게 알기 어려운 것 같더라구요,,,

 

MBTI 처럼 바뀌는 것 같진 않은데,,, 오히려 잘못 진단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구요 ㅠㅠ

이번 기회에 한번 정확하게 알아보기 위해서 찾아보았습니다

 

퍼스널 컬러 팔레트 - 봄웜톤, 여름쿨톤, 가을웜톤, 겨울쿨톤

 

 

먼저 봄웜톤, 여름쿨톤, 가을웜톤, 겨울쿨톤의 대표적인 컬러 팔레트예요 ㅎㅎ

화면에 손을 올려서 유난히 피부가 화사해 보이는 컬러가 본인의 퍼스널 컬러예요 !!

 

확실한 분들은 손을 올리면 아주 명확하게 화사해 보이는 컬러가 있는데 저 같은 경우는

봄원톤에서 몇가지, 그리고 여름쿨톤에서 몇가지만 잘 어울리고 또 나머지는 잘 안 어울린답니다 ㅠ

 

근데 이게 정상이라고 하니 너무 걱정마세요 ㅎㅎ

딱 떨어지는 사람이 많지는 않다고 하니 참고하시기만 하면 될듯해요

 

퍼스널 컬러의 3가지 요소 - 명도, 채도, 톤

 

 

일단 퍼스널 컬러는 3가지 요소가 있다고 하는데요

저도 이건 이번에 처음 알았답니다 ㅎㅎ

 

- 명도 : 색의 밝고 어두운 정도

- 채도 : 색의 진하고 엷음

- 톤: 명도와 채도를 합친 색의 성질

 

일단 이렇게 3가지 요소를 고려하여 퍼스널 컬러 팔레트가 나오는데요

 

 

기준으로 되는 색에서 노란 베이스와 파란 베이스가 얼마나 섞여 있는지에 따라 나뉜답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웜톤과 쿨톤으로 나뉜 컬러에서 명도와 채도에 따라 저희가 흔히 아는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계절로 세분화 시키는 거라고 합니다.

 

웜톤은 봄 & 가을, 쿨톤은 여름 & 겨울로 분류합니다

이렇게 컬러에 대해 깊이 들어가니 더더욱 어려워지고 헷갈리게 되는데요,,,

쉬운 자가진단법이 있다고 하니 한번 테스트 해보세요

 

퍼스널 컬러 자가진단 테스트

 

 

이 테스트를 통해 나오는 것으로 대략 자신의 퍼스널 컬러를 아실 수 있답니다

그럼 각 퍼스널 컬러마다 어울리는 색을 한번 찾아볼게요

 

퍼스널 컬러 타입별로 어울리는 대표적인 컬러

 

 

제가 봄웜톤이라 생각했었는데요

대표적으로 봄원톤이라 하면 따뜻한 컬러들이 어울린답니다

 

카라멜, 피치, 황금빛의 노란색 등이 가장 잘 어울린다고 해요

저는 근데 노란색은 잘 어울리는데 카라멜이나 피치 계열은 얼굴이 누래지는 느낌이예요 ㅠ

가장 피할것은 어둡고 칙칙한 색이라는데 저는 또 어두운 계열 잘 어울리는 것 같고,,, 어렵죠 ??

 

 

 

대표적인 연예인으로는 수지, 아이유가 있네요 ㅎㅎ

전부 따뜻한 느낌의 연예인들이예요 !!

 

 

 

여름쿨톤은 전체적으로 파스텔톤과 톤 다운 된 장미 색 (일명 MLBB) 또는 파란색이 어울립니다

여기서 블랙과 주황색은 피하는게 좋다고 해요

 

저는 이렇게 보면 여름쿨톤같긴 한데 블랙은 또 어울리는 것 같거든요?

아마 봄원톤과 여름쿨톤 사이가 아닐까 생각되어요 ㅋㅋ

 

 

 

 

대표적으로 아이브 장원영, 태연, 강민경 등이 있습니다

 

 

그 다음은 또다른 웜톤인 가을웜톤입니다

가을웜톤은 전체적으로 톤 다운된 황금계열 위주로 입는게 잘 어울린다고 해요

 

카라멜, 베이지, 오렌지, 짙은 갈색 등이 잘 어울리고 파란 계열보다는 청록색이 더 잘 어울린다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제니, 이효리, 한예슬, 신세경 등이 있어요

(제가 좋아하는 분들 여기 다 집합되어 있네요)

 

 

마지막으로 겨울쿨톤인데요 ㅎㅎ

개인적으로 겨울쿨톤분들이 피부가 정말 화사해서 부럽다는,,,

 

겨울쿨톤분들은 채도가 높고 쨍한 느낌의 컬러가 잘 어울립니다

블랙, 화이트, 네이비, 레드 등의 원색계열과 핑크 중에서도 쨍한 핫핑크가 잘 어울린다고 해요

 

화이트도 노란 화이트가 아닌 쨍한 푸른빛이 나는 화이트가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

 

 

 

대표적으로 카리나, 선미, 블랙핑크 지수 등이 있네요

 


 

여기까지 퍼스널 컬러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

 

다만 딱 맞는 컬러가 없다고해서 슬퍼하지 마시고 이 중에서도 어울리는 컬러를 찾아내서

스타일링이나 메이크업에 참고하시면 크게 도움되실 것 같아요 ㅎㅎ

 

잘 맞는 컬러는 최대한 얼굴과 가깝게 하시는게 얼굴이 환해 보이실거고

부득이하게 안 맞는 컬러를 입어야할 경우 최대한 멀리 (하의) 스타일링 하시는게 도움이 되실 거예요

 

 

반응형